반응형 버전으로 보기

피부질환

아토피란?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 혹은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소양증(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특징적인 습진을 동반합니다. 유아기에는 얼굴과 팔다리의 펼쳐진 쪽 부분에 습진으로 시작되지만, 성장하면서 특징적으로 팔이 굽혀지는 부분과 무릎 뒤의 굽혀지는 부위에 습진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며, 많은 경우에 성장하면서 자연히 호전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어른의 경우 접히는 부위 피부가 두꺼워 지는 태선화(lichenification)가 나타나고, 유소아기에 비해 얼굴에 습진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주별 관리프로그램

치료 프로그램 순서
드레싱 → 스킨스프레이 → FSL → 옥시버블 → 초음파진정 → 보습제 → 포비딘 요오드 → 홈케어
주의사항
1. 광과민성 약물 복용중일시 투약중지 후 2주후 부터 FSL치료 권장
2.FSL치료는 소아의 경우 앞, 뒤면 각 5분씩, 중증이나 성인의 경우 각 10분 이상 넘지 않도록 권장(소아의 경우 국소부위 15분 이상 치료시 외상이나 소양증 증가 우려)

비(非)스테로이드성 에피세람

에피세람은 F.S.L 광선치료에 함께 쓰이는 아토피 치료제입니다. 비(非)스테로이드성 연고로 피부의 손실된 생체 지질을 제공하고, 각질층의 PH를 낮춰줍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치료 제품들입니다.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이란?

접촉 피부염이란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천연 화학물질이나 인공 화학물질 중의 많은 종류가 접촉 피부염을 촉진할 수 있는데 비누, 세척제, 세제, 귀금속류, 향수, 공업용 용매, 화장품, 직물 마감, 샴푸, 항생제 연고 등의 성분에 의해 발생됩니다. 접촉 피부염을 초래하는 흔한 피부 노출은 손씻기, 집안 청소, 기저귀 착용, 담쟁이 덩굴, 오크나 옻나무 독 근처에서 걷기, 향수사용, 구리나 니켈을 함유한 금속 목걸이나 팔찌 착용, 금속성 똑딱 단추나 지퍼로 된 옷 착용, 샴푸하기, 화장이나 머리 염색하기, 공업용 용매 사용, 담쟁이 덩굴 독을 태우는 모닥불 근처에 앉아있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의 증상

  • 피부가 화끈거리고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 오랫동안 방치하면 만성 피부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 피부가 두꿔워지고 잘 벗겨집니다.
  • 병변에 따라 모발 소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MAST 검사

혈액을 통해 음식이나 흡인성에 대해 원인물질을 쉽게 찾아내는 방법으로 혈액을 채취해서 하는 검사입니다. MAST 검사의 장점은 이전에 복용한 항히스타민제나 항알레르기제르 복용한 경우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객관적인 검사가 가능함으로 위의 피부 반응 검사보다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반응 검사에서도 보이는 전신적 과민반응인 쇼크의 위험이 낮은 보다 안전한 검사입니다. 따라서 소아에게도 효과적으로 시행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 치료를 위한 파크뷰의원의 노하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원인에 대한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1. 다년간의 수 많은 경험
접촉성 피부염은 개개인 마다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파크뷰의원은 다년간의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알맞은 치료 노하우로 보다 효과 높은 치료를 합니다.
2. 심도있고 세밀한 진료
환자 개개인 별로 병력, 나이, 성별, 직업, 취미 및 접촉 가능한 모든 물질에 대해 심도있고 세밀한 진료를 합니다.

원인에 맞는 알맞은 치료로
효과 높은 치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포성 질환의 종류

사마귀
피부 또는 점막에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의 감염이 발생하여 표피의 과다한 증식이 일어나 임상적으로는 표면이 오돌토돌한 구진(1cm 미만 크기로 피부가 솟아오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어느 부위의 피부에나 발생할 수 있으나 노출 부위인 손, 발, 다리, 얼굴 등에 주로 발생하고, 성 접촉을 통해 성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사마귀
속칭 '물사마귀' 는 언뜻보면 사마귀로 오인할 수도 있지만, 그 원인 바이러스가 일반적인 사마귀와는 완전히 다른 바이러스 질환이며, 자세히 보면 그 형태도 아주 다릅니다. 물사마귀는 손, 발보다는 몸통과 팔, 다리에 잘 생깁니다. 또한 이 질환의 치료 방법도 통상의 사마귀 치료와는 다릅니다.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전염성 질환입니다. 소아기 때 발병률이 높은편이고 성인에게 전염될 확률은 낮지만 소아(특히 어릴수록)끼리의 전염률이 높으므로 또래 친구에게 전염시키지 않도록 미리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굳은살
티눈은 손과 발 등의 피부가 기계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아 작은 범위의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말합니다.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고, 티눈을 깍으면 중심핵이 보이기도 합니다. 굳은살은 지속적인 피부의 압박이나 마찰로 인해 피부의 일부가 두꺼워지고 단단해지는 것을 말하며, 티눈에 비해 크기가 크고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관종
한관종(땀관종)은 에크린 땀샘의 분비관에서 발생된다고 알려진 흔한 양성 종양 중 하나입니다. 한관종을 대게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 발생하며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호발부위로는 눈 주위, 뺨, 이마 그외 다른 얼굴부위나 목에도 발생하며, 드물게는 몸통, 샅, 생식기 사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다발성으로 발생하며, 대칭적으로 산재하는 양상으로 분포하지만, 단독, 또는 편측성, 군집성, 범발성으로 발생하는 사례도 드물게 나타납니다. 피부 위로 융기된 1~3mm정도 크기의 피부색 또는 홍갈색의 구진 형태로 나타나며, 대개 특별한 증상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립종
피부의 얕은 부위에 위치한, 1mm 내외의 크기가 작은 흰색 혹은 노란색의 공모양의 주머니로 안에는 각질이 차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는데, 원발성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립종으로 안면, 특히 뺨과 눈꺼풀에 잘 발생하고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발성은 원발성과 모양은 동일하고, 피부가 손상을 받은 자리에 발생합니다. 남녀의 질환 발생률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양성의 피부 종양으로 주로 미용적인 목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물사마귀나 여드름을 포함한 다른 질환들과 비슷해 보일 수 있으나 물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기는 질환이며,여드름은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지가 배출되는 곳이 막혀 세균이 증식하는 염증 질환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파크뷰 소개
파크뷰 소개
의료진 소개
보유장비
병원 둘러보기
오시는길
지방성형 클리닉
핸드메이드 라인성형
복부 지방흡입
허벅지 지방흡입
팔 지방흡입
볼살/이중턱 지방흡입
얼굴 지방이식
가슴 지방이식
쁘띠성형 클리닉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보톡스
필러
피부 클리닉
파크뷰의원 피부 클리닉
여드름
흉터,여드름흉터
모공
색소,홍조
피부질환
제모
비만 클리닉
HPL
지방분해주사
카복시
고주파
중저주파
팻다운주사
영양주사 클리닉
레인보우 영양주사
비타민주사
DNA연어주사
멀티블루주사
감초주사
필링 클리닉
탄&막필
톡스필
도트필
산소필
호박필
PHA필
오존필
커뮤니티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이벤트
전후사진
병원소식